본문 바로가기
경험,후기/다양한 후기

[투자자산운용사 34회] 비금융권 종사 - 2주 만에 합격한 후기& 공부방법 , 책

by 척백 2023. 7. 26.

2월 투자자산운용사

 

충격적 턱걸이 합격

합격증

 

참고) 

나는 상경계열 전공이다. 졸업한 지 꽤 되었는데 금융, 법, 회계 관련 업무에 종사하지는 않았다.

하지만,,,인생 짬바라고,,, 해야하나,,, 누구나 나이가 있으면,,사회생활을 하며 아저씨들과 대화한다거나,,,,주식을 해보거나,, 일부러 보진 않아도 그냥 주워들은 뉴스만으로도,,, 아는 것들,,,,로,,,훠얼씬 수월하다.

 

이런 배경 , 그리고 턱걸이 점수를 참고해서 본인의 상황에 맞는 공부 방법과 기간을 잡는 것이 좋겠다.

단지 2주도 충분히 가능하다(더 열심히하면 더 가능하다 ㅠㅠ) 는 것을 알리고자한다!

 

 

----------

 

 

공부 계획 & 방법 (총 13일 목표) 

 

1. 10일 간 기본서 1 회독 : 

( 일 2~3시간 정도! 어떤 날은 안하거나 5시간 씩 읽는 날도 있었다 : 아이패드로 기본서 전자책 버전을 누워서  읽는 방식으로 했다. 꼭 앉아서 연필 쥐고 할 필요가 없다) 

기본서 : 2023 투자자산운용사 한권으로 끝내기 -SD에듀

  • 내가 이용 중인 교보문고Sam 구독권에서 제공되어서 구매하지 않고 전자책으로만 보았다!
  •  각 과목별 소단위 목차가 있는데, 오늘은 목차 몇 개를 읽을 지 정해서 그 만큼만 자기 전에 다 읽고 잤다. -  그것을 내 가능한 시간이나 일정에 맞춰서 대략적으로 배분해 두었다.(나의 경우 10일에 맞춰서) 

 

 

투자자산운용사 책

 

 

2. 직전 3일 :  필요한 부분만 다시 보기  + 기출문제 3회 ( 기출문제집 5회짜리 서점에서 아무거나 집어왔다!)

 

 

 

 

결국 나는 다른 일정으로 직전 3일에 하고자 했던 공부를 못했다. 준비가 덜된 것을 알아서 시험을 볼까 말까 고민을 했다. 시험장 가서도 신분증을 차에 두고 와서 그냥 이대로 집에 갈까에 대한 고민을 했었다. ㅎㅎ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신분증을 챙겨 응시했다. 턱걸이 합격에 포기하지 않은 내 자신을 칭찬했다 :)

 

하지만 이렇게 가면 안되고 최소 기출문제와 기본서  1회독+ 모르는 부분 보충은 하고 가기를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